0

前日比0%

0

루프링루프링

루프링은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개방형 프로토콜이며 암호화폐 교환을 위한 분산형 거래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를 보호하고 거래 비용 절감 목적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이더리움 스마트컨트랙트 적용 및 ERC 토큰 교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네오 블록체인과 퀀텀 블록체인을 스왑시키는 탈중앙화 블록체인이 루프링의 특징입니다. 전통적인 중앙 집중식 거래 방식을 탈피하여 자산 보관의 위험성을 낮추고 암호화폐 교환 수수료 절감을 위해 공정성 개선을 적용하고 있으며, 향후 암호화폐간 교환이 가능한 플랫폼들의 플랫폼 역할을 할 수 있는 금융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전일가 504 거래량 55,760 LRC
고가 528 거래대금 27,915,463
저가 452 거래비중 -
연중최고 2,310 전체거래량 -
연중최저 103 총발행수량 13억 7천만
호가단위 1 원 시가총액 55256880
매매단위 1 LRC 컨펌시간 -
표기단위 0.000000000000000001LRC

발행처 및 발행 방식

루프링의 설립자는 다니엘 왕 (Daniel Wang)이며 Xuefeng Li (Zhongan Tech CTO, 토큰 교환 및 규제 전문가), Da Hongfei (NEO 창립자), Hitters Xu (Bitcoin Startup Camp 창립자, Ant Financial 블록체인 이사)가 자문합니다.
2015년까지 상하이에서 비트코인 거래소를 운영한 구글 엔지니어 출신인 다니엘 왕은 중앙화된 암호화폐 거래소는 해킹으로부터 원천적으로 벗어 날 수 없다는 판단에 의해 암호화폐 거래소 사업을 접고 루프링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분산형 자동 거래 시스템을 목적으로 2017년 암호화폐 공개(ICO)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미국에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루프링 재단과 UC버클리대학은 블록체인 교차 전송 및 거래를 연구하는 프로토콜 공동 연구 프로그램 시작을 발표하였고 Zcash의 공동 창립자인 Alessandro Chiesa 버클리 대학 교수가 참여합니다. 교차 전송 프로토콜 공동 연구를 통해 영지식증명체계(Zero Knowledge Proofs)를 적용하여 보안성 향상에 대한 연구도 진행 될 예정에 있습니다.

기능 및 특징

1. 분산형 암호화폐 교환 프로토콜
루프링은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분산형 거래소이자 암호화폐 교환이 가능한 개방형 프로토콜입니다. 영지식증명, 주문 공유(Order Sharing), 링 매칭(Ring-Matching)을 적용하여 기존 중앙화된 암호화폐 거래소보다 안전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거래가 가능한 환경을 제공 합니다.

2. 안전성
중앙화된 암호화폐 거래소는 사용자들이 토큰을 직접 제어 할 수 없으며 거래소에 종속적일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루프링은 분산형 네트워크를 통해 해킹, 디도스 공격 등의 위험성을 제거하여 안정적인 암호화폐 거래가 가능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거래소 파산과 같이 사용자들이 입을 수 있는 치명적인 손해에 대해서도 대응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루프링은 안전성을 기반으로 암호화폐 생태계의 신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3. 유동성
루프링은 오픈 프로토콜로써 누구나 사용할 수 있고 루프링을 활용한 플랫폼은 쉽게 연결될 수 있기 때문에 하나의 거대한 네트워크로써 암호화폐 거래 및 교환에 중요한 유동성이 보장됩니다.

4. 루프링 프로토콜 스마트 계약(Loopring Protocol Smart Contracts)
루프링 프로토콜 스마트 계약은 사용자가 거래를 시작할 때 거래소에 자금을 예치 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거래 중 자금에 대한 완벽한 자율성을 제공하기 위해 자금은 항상 사용자 지갑에 남아 있으며 주문에 의해 잠기지 않습니다. 따라서 주문을 실행하기 전에 취소, 수정이 가능하며 사용자가 주문을 마친 후에도 지갑에서 자금을 옮기는 것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주문 오류를 방지하기 위해 링 매칭(Ring-Matching)을 통해 거래의 신뢰성을 높이고 루프링 프로토콜의 링 마이너(Ring-Miner)가 지갑의 잔액에 대해 경고하므로 완벽한 거래가 가능합니다.

5. 자산 토큰화 서비스(Asset Tokenization Services)
루프링은 ERC-20 기반의 토큰 간 거래 및 교환이 가능합니다. 루프링은 확장성과 범용성을 위해 ERC-20기반의 토큰에 제한을 두지 않고 ATS(Asset Tokenization Services)기술을 사용하여 ERC-20 기반이 아닌 토큰도 거래 및 교환이 가능합니다.

최근 뉴스와 전망

루프링은 분산형 거래 시스템 및 프로토콜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이 발전하면서 암호화폐 생태계는 점차 파편화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루프링은 이러한 생태계 파편화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으로써 주목할 만 합니다. 또한 중앙 집중화된 암호화폐 거래의 문제점을 근본적으로 해결 할 수 있는 기술은 미래 금융 시스템으로써 가능성을 볼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들의 플랫폼으로써 ERC-20계열 뿐만 아니라 다른 블록체인에 대한 거래 및 교환이 가능해질 경우 암호화폐 시장은 더욱 확장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최근 루프링 재단과 UC버클리간 영지식 증명 적용에 대한 공동 연구 발표는 분산형 네트워크 상호 운영에 많은 영향을 줄 것이며 추후 유용성과 가치가 높아질 것 입니다. 아직까지 거래 자동화를 지원하는 블록체인간 프로토콜이 존재 하지 않기 때문에 루프링 재단의 연구 방안은 투자자들의 기대가 집중되는 요소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암호화폐간 거래 및 교환을 위한 자동 거래 시스템은 걸음마 단계라고 볼 수 있다. 루프링이 암호화폐 생태계를 얼마만큼 통합 할 수 있을지, 중앙화 된 거래소를 어떻게 변화 시킬 수 있는지에 대해 좀더 지켜봐야 할 것이며 플랫폼의 제한을 넘어 통합이 가능한 시대가 오기를 기대해 봅니다.